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일본여행에서 다녀온, 도쿄 전망대 명소 도쿄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요즘 핫한 일본 관광지로서, 도쿄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예약해서 가시더라구요.
도쿄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예약방법, 대기시간, 시부야스카이 입장료, 사진 찍는 TIP 등 정리해 봤습니다.
스카이 전망대 예약 방법, 유의사항
도쿄여행시 클룩 어플을 통해서,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와 도쿄 스카이라이너 & 지하철 패스권을 예약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가격 비교를 열심히 해봤는데, 한 어플에서 예약하는게 편하고, 가격이 다들 비슷하길래 클룩으로 선택했습니다. 각각 앱마다 할인기간이 있으니 싼 곳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입장권 가격 : 2인 기준으로, 약 4만2천원
*예약 날짜는 정확히 정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다만 시간은 다른시간에 가도 됩니다.
시부야스카이전망대 위치, 찾아가는법
시부야스카이 전망대는 JR 시부야역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정확히 어느 건물인지 헷갈릴 때에는,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입니다.
展望施設「SHIBUYA SKY(渋谷スカイ)」について (shibuya-scramble-square.com)
시부야 스카이 홈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전망대 올라가는 법, 순서(절차)
각 소요시간 정리
전 처음에 올라갈 때 엘리베이터를 몇번타고, 얼마나 기다려야하고, 티켓을 언제 찍을지, 계속 궁금하고 헷갈려서, 그 대기과정 및 대기시간 아래에 정리해 봤습니다. (알고 기다리면 마음이 편하니까요)
- 1층에서 엘리베이터 대기 후, 올라갑니다.
- 약 30분정도 소요
- 엘리베이터로 이동 후, 다시 그 층에서 줄서서 대기합니다. (2번째 엘리베이터)
- +약 20분정도 소요
- 클룩에서 미리 예매한 티켓의 QR코드를 찍고 입장하면 됩니다.
- 야외데크로 이동하기 전에 소지품은 락커에 보관합니다.(락커 사용 후 돈 반환)
- 보관 시에도 대기 약 15분 정도 소요
- 가벼운 몸으로 야외로 이동합니다.
시부야 스카이 나만의 TIP
- 워낙 고층이라 바람이 많이불기에, 소지품을 대부분 맡겨야합니다. 예쁜 사진 찍으려면 여성분들 머리를 묶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천장도 뚫려있고, 바닥도 보이는 부분도 있기에, 바람에 휘날릴 때 예쁜 옷이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치마보단 바지를 추천드립니다.
-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제일 유명한 전망대라서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합니다. 짐이 많고 체력이 얼마 남지 않으신분은 다른 날에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미리 예약하실 때 웨이팅 시간 참고해서 일정 짜시길 바랍니다.
- 노을 지는 시간에 오시면 낮의 사진, 노을사진, 밤사진 세개를 다 찍을 수 있기에, ‘도쿄 해 지는 시간’ 검색해서 시간 맞춰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여름에 6시반~7시쯤 갔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웨이팅 시간도 고려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마지막 줄을 다 서고 입장하면 아래와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전망대 풍경사진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넓은 면적의 공원은 요요기 공원인듯 했습니다.
또한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길다란 공원은 미야시타 공원입니다.
저는 도쿄 시부야스카이 전망대 웨이팅하느라 체력을 소진해 버려서 못갔는데, 이왕 시부야역 오신김에 전망대와 함께 미야시타공원까지 함께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같이 유명하더라구요.
전망대는 2개의 층으로 되어있습니다. 한층 더 올라가시면 아래와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시부야 스카이 야경도 참 멋졌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데크에 앉아서 시시각각 해가 지는모습을 구경하는 모습이 뭔가 낭만적 이었고, 어렵게 올라온 만큼 사진찍고, 도쿄 시내를 360도로 구경하면, 1시간 이상 훌쩍 지나더라구요, 하지만 바람이 많이부니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열심히 인생샷을 남기기위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무래도 여행일정이 정해져 있는터라, 도쿄 시내에서도 가보지 못한 곳이 많아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전망대 위에서 도쿄타워도 보이고 여러명소들을 볼 수 있고,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쿄 가볼만한곳으로 도쿄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미야시타 공원 추천드립니다.
*또한 도쿄 여행시 가볼만한 곳으로 신주쿠쿄엔 공원도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도쿄 공원이라서 산책하기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