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재미있는 미로를 즐겼던, 메이즈랜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메이즈랜드 입장료 할인정보, 소요시간, 지도, 주차 등 관련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메이즈랜드는 처음 가봤는데, 당일에 비가 조금씩 내려서 고민했던 곳이었지만, 가길 잘했다고 생각한 곳입니다. 유명한 미로 영화인, 메이즈러너가 생각나는 곳 입니다.
*반려동물(강아지) 동반 가능하나 케이지, 유모차에 넣어서 다녀야 합니다.(바닥에 내려놓으면 안됨)
메이즈랜드 주차장
메이즈랜드는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 동쪽에 있으며 성산쪽과도 가깝습니다.
비자림, 다랑쉬오름, 용눈이오름, 안돌오름, 비밀의 숲과 가까워서 함께 들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주공항에서 차로는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으로 좋습니다.
메이즈랜드 주차장 사진입니다. 주차장은 정말 넓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지 않고, 가랑비가 내리는 정도면, 메이즈랜드안에 잘 전시해 놓은 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메이즈랜드 비오는 날에 와도 괜찮습니다. 다만 야외 미로를 돌아다녀야하니, 겨울에는 추우실 수도 있습니다.
메이즈랜드(Mazeland) 매표소 옆에는 이렇게 메이즈랜드 관람도와 돌미로 통과 최고 기록이 써있습니다. 3분 38초만에 미로를 통과한 사람은 누군지 궁금합니다. 매표소에 이렇게 최고 기록이 있어서, 승부욕이 자극되었지만, 미로에 입장하자마자 바로 불가능한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5배 이상 더 걸린 듯 합니다)
메이즈랜드 입장료, 운영시간
전 제주투어패스가 있어서 바로 입장했는데, 아래에 메이즈랜드 입장료를 정리했습니다.
- 성인 : 12,000원
- 청소년/군인 : 10,000원
- 어린이/경로/유공자 : 9,000원
- 단체 20명 이상 할인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아래 사진처럼 네이버 예매 시 메이즈랜드 입장료를 성인 기준으로 9% 할인되어 1,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10,900원) 또한 선녀와나무꾼, 레일바이크, 에코랜드, 일출랜드 등 메이즈랜드와 묶어서 구매하여 같이 저렴하게 방문 할 수 있으니, 동쪽 코스로 함께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즈랜드 할인 꼭 받으세요.
또한, 메이즈랜드 관람시간(운영시간)은 연중무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입장마감이 오후 5시까지이니, 메이즈랜드 미로를 모두 즐기고 싶으신 분은 5시 전에 입장하셔야 많은걸 여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메이즈랜드 소요시간, 미로 종류, 지도(맵)
메이즈랜드 매표소를 지나서 입장하면, 퍼즐 박물관과 전망대가 나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날씨 생각하셔서 맞는 코스로 즐기시면 됩니다.
- 미로를 먼저 간 후, 박물관 구경
- 박물관 구경 후 미로 탐험 시작
메이즈랜드 지도가 궁금하신 분은 위에 관람도 참조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4월이라서 튤립이 많이 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람도에 매달 볼 수 있는 꽃 축제 정보와, 관람 체험 순서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미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 돌 미로
- 여자 미로
- 바람 미로
- 전망대 – 꿈의 미로 (연결됨)
메이즈랜드 소요시간
- 미로를 빠르게 돌거나, 일부 미로만 보고 나오게 되면 : 약 40분 소요
- 미로를 전부 다 돌고, 박물관까지 전부 관람하면 : 약 1시간 반 이상 소요
- 따라서, 예상 소요시간은 40분 ~ 1시간 반 정도로 예상됩니다.
미로 사진, 메이즈랜드 후기
이제 미로 내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실제 미로 속에 있는 건 처음이라 설렜습니다.
생각보다 미로의 벽들이 높고 두꺼워서 성인 키로 점프를 해도 다른 길을 보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진짜 넓어서 미로 안을 돌아다녀도 사람들을 많이 마주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가면, 해가 지기 시작해서 미로가 안풀리고 출구가 안나오면 조금 무섭더라구요. 따라서 어두운 날 여성 혼자 메이즈랜드에 가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2명이상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로를 쉽게 경험하기 힘들어서, 처음해봤는데도 정말 재밌었고, 정말 잘 관리하고 있는 느낌도 받았으며, 박물관도 알차서, 가족끼리 산책겸 재미를 섞어서 가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미로 출구를 발견하고 나면 성취감도 들고, 같이 온 사람과 함께 풀어나가는 과정도 재밌더라구요. 제주도 자주 오셨는데, 저처럼 메이즈랜드는 와보신 적 없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메이즈랜드 관람도 오른쪽 밑에, 도저히 미로 출구를 못찾겠으면 연락하라는 번호가 적혀져있습니다. 저도 중간에 이렇게 평생 미로를 탈출 못하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결국엔 찾게됩니다.
위에서 보는 미로 모습이 쉽게 볼 수 없는 장면이라 더 멋있었습니다.
미로를 다 돌고나면, 전망대에 성취의 종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으며, 걷기 운동도 되는 좋은 관광지였습니다.
미로퍼즐박물관
미로 구경이 끝나셨다면 출구쪽에 미로퍼즐박물관이 있습니다. 기대를 하나도 안하고 들어간 곳인데, 정말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알찬 박물관이었습니다.
박물관 안에 미로 영상관, 퍼즐 전시관, 카페, 전망대까지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이렇게 재밌는 퍼즐, 미로게임들이 많이 있고, 역사들이 설명되어 있어서 천천히 둘러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재밌었으며, 실제로 커플들이 있었는데 집중해서 오랜시간 퍼즐을 푸시더라구요.
남녀노소, 연령불문 흥미가 생기는 곳이었습니다. 또한 1층에 미노타우로스 영상관, 박물관도 있어서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과 와도 좋을 듯 했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메이즈랜드 입장료 할인정보, 소요시간, 지도, 주차 등 관련 내용 정리해 봤습니다. 제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메이즈랜드와 함께 가보면 좋을 카멜리아힐과, 제가 제주여행에서 유용하게 쓴, 제주투어패스 포스팅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