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제주 여행 갔을 때, 머물었던 서귀포칼호텔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칼호텔은 5성급 제주 호텔로 1985년에 지어져서, 제주도를 대표하는 호텔입니다, 22년도에 칼호텔 매각, 폐업 기사가 뜬적이 있지만, 현재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처음 가본 호텔인데 올드한 느낌이 들긴했지만, 그 특유의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제가 묵었던 칼호텔 온돌방 금액, 대한항공 마일리지 예약방법, 부가시설인 사우나, 수영장(피트니스센터), 조식 정보 등 아래에 정리해봤습니다.
서귀포칼호텔 위치, 온돌방 가격
칼호텔 체크인 시간 15:00
칼호텔 체크아웃 시간 12:00
체크아웃 시간이 다른 호텔보다 1시간 늦기 때문에, 늦잠자고 일어나서 체크아웃하기 좋았습니다.
서귀포 칼호텔은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42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 남부 중앙쪽에 있어서, 제주 남쪽 가볼만한 곳인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쇠소깍, 천지연 폭포, 정방폭포와 가깝고, 위치상 한라산, 동쪽인 성산읍, 서쪽 모두 가기 좋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은 호텔로 좋습니다.
저는 아고다에서 스탠다드 온돌방으로 예약했어요, 아고다 할인 혜택 받아서 주말 1박 약 13만원정도 냈네요.
칼호텔 마일리지로 예약하는 방법
KAL호텔이기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칼호텔 예약하는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로그인
- 스카이패스 > 마일리지몰 클릭
- 호텔 탭에서 서귀포 KAL을 누르고 들어가,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사진으로 설명
대한항공(KOREAN AIR)사이트에 로그인 후, 본인 마일리지 확인부터 하고, 스카이패스 > 마일리지몰 > 호텔란 예약진행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많이 쌓이신 분은 이렇게 호텔 룸 예약 및 레스토랑에서도 쓰실 수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칼호텔 외부, 로비 사진
오후 늦게 체크인을 하러 갔을 때, 보정안한 칼호텔과, 하늘 사진입니다. 밤에 보는 KAL호텔은 바다에 떠있는 배처럼 멋있었습니다.
85년도에 설립된 칼호텔은 사진처럼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풍기는 5성급 호텔이었습니다. 1층 프런트 옆쪽에 레스토랑과,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원형 계단이 있었고, 또한 밖에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었습니다. 체크인 하는동안 나가봤는데, 바다도 보이며, 밤의 분위기가 무척 좋았습니다. 구경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조식, 레스토랑 정보(살레, 로비라운지, 허니문하우스)
위의 호텔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레스토랑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칼호텔은 살레, 로비라운지, 허니문하우스 총 3개의 식당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SKY PASS 마일리지 사용가능합니다
살레(아침 조식뷔페)
- 운영시간 : 07:00 ~ 10:00 (마지막 입장 9:30)
- 가격 : 성인 35,000원, 어린이 25,000원
- 위치 : 호텔 지하 1층
로비라운지(로비 옆 레스토랑)
- 운영시간 : 12: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6:00~18:00
- 위치 : 호텔 1층(프론트 옆)
- 메뉴 : 음료, 디저트(피자, 샌드위치, 샐러드 등)
허니문하우스(반려동물 동반 가능 카페)
- 운영시간 : 10:00 ~ 18:30 (라스트오더 18:00)
- 위치 : 호텔 외부, 옆
피트니스 센터 정보(헬스, 사우나, 수영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칼호텔 사우나, 수영장, 헬스공간인 피트니스 센터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영장, 사우나, 체육관 정보
- 운영시간 : 6:30 ~ 21:00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정기휴일)
- 위치 : 칼호텔 지하 2층
- 이용금액 : 25,000원 (1회 입장)
- 투숙객 50% 할인 (룸온리 경우)
*참고로, 컴퓨터 & 프린터 등 사용 가능한 비즈니스 센터는 1층 로비에 있습니다. 24시간 운영됩니다.
온돌방 후기, 리뷰
스탠다드 온돌(마우틴 뷰)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서귀포 칼호텔에서 묵은 객실인 산뷰, 스탠다드 온돌 사진과 후기입니다.
구조는 화장실 + 방 + 테라스 이렇게 나눠져 있었으며, 화장실(신발장)에서 방을 올라갈 때 단차가 꽤 있어서, 분리된 기분이라 더 좋았습니다. 또한 전 온돌방은 처음이었는데 바닥이 푹신한 장판이며, 생각 외로 더 따끈따끈해서 수족냉증인 저에게 정말 적합하고 따뜻한 몸으로 건강해져서 나갈 호텔이었습니다.
온돌방에는 화장대, 테이블이 각각 따로 있어서, 노트북등 업무를 하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물론 이용하진 않았지만, 만약 출장왔다면, 업무하기 좋을 구조였습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침대, 바닥에 이불세트까지 있어서 3명이서 와도 충분한 방이었습니다.
서귀포 칼호텔 어메니티
큰 생수한병, 샴푸, 컨디셔너, 바디로션, 빗, 샤워젤, 위생캡, 화장솜, 면봉 등(냉장고 위의 면도기, 칫솔, 치약은 유료) 따라서 칫솔 과 치약은 챙겨가셔야 합니다.
온돌방 화장실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아담하면서도 있을게 다 있었고, 뜨거운 물이 정말 잘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칼호텔 온돌방 온도조절 방법
체크인시 프런트에서 온돌방 온도조절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는데, 사진과 같이 똑같이 생긴 조절기가 오른쪽, 왼쪽 2개가 있습니다. 왼쪽 -맨 위에 FLOOR HEATING/온돌 이라고 써져있는 온도계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은 만지면 안됨)
마치 한옥스테이 느낌으로 지내다 갈 수 있는, 부족함 없는 칼호텔 온돌방이었습니다.
테라스도 있고, 테라스에서 보면 마우틴뷰 객실은 이렇게 한라산이 보이지만, 제 기준에는 그냥 주차장 뷰 였습니다. 칼호텔 오션뷰 객실이 궁금하네요. 겨울에는 무척 따뜻해서 또 오고싶은 호텔이지만, 수영을 하러 오신다면 오래된 시설에 조금 실망할 것 같았습니다.
자 이렇게 서귀포칼호텔 온돌방 금액, 대한항공 마일리지 예약방법, 피트니스센터, 칼호텔 조식 정보를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즐거운 제주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