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도쿄 여행 중에 방문한 신주쿠교엔 입장료, 입장시간, 예약, 지도, 산책 팁, 리뷰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주쿠 교엔은 지난 10년 동안 일본을 여행하면서, 항상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특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언어의 정원’에 등장하는 장면이 촬영된 곳으로서, 제가 꿈꿨던 대공원 인데요! 이제야 가게 되었습니다.
‘교엔’이 공원이라는 뜻의 한자는 아니지만, 신주쿠 공원이라고도 많이 불립니다.(수학여행 컨셉으로 입구 앞에서 찍어봤습니다)
신주쿠 교엔 입장시간
2024년 3월 15일 ~ 9월 30일 : 09:00 ~ 18:00
(다만, 7월 1일~ 8월 20일 동안엔 ~19:00까지 합니다)
10월 1일 ~ 3월 14일 : 09:00 ~ 16:30
동절기에는 오후 4시반까지만 하기에 유의 하셔야합니다.
평균 체류시간, 산책 소요시간은 최소 2시간에서 3시간까지 걸리므로, 시간여유가 없으시면 지도 보시고 일부 산책코스 계획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주쿠 교엔 홈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지도, 내부 영업시설 잘 나와 있습니다)
신주쿠교엔 위치(Shinjuku Gyoen National Garden)
신주쿠 교엔 구글 지도입니다. 스타벅스 신주쿠교엔점도 안에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원 안에 있는 스타벅스라 인기가 많습니다.
신주쿠역에서 신주쿠 쿄엔 가는법
신주쿠 교엔은 광활한 크기 때문에 신주쿠문, 오키도문, 센다가야문 총 세가지의 입구(출구)가 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오시는 분은 신주쿠문이 가깝기에 신주쿠문으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주쿠 교엔 입장료
신주쿠공원에 입장하면 이렇게 매표소와, 라인들이 있습니다. 제일먼저 오른쪽 매표소에서 표를 사면됩니다. 평일 오전에 갔기에 사람이 많이 없었고, 예약도 필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벚꽃이 피는 시즌에는 예약을 하고 들어갈 정도로 사람이 붐빈다 하니, 3월 중순~4월 중순까지는 입장시 미리 홈페이지 통해서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권은 이렇게 기계에서 카드로 입장료를 계산 하였습니다.(카드와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외국인 1인당 500엔 입니다. 저는 2명 입장이라 1,000엔 냈습니다.
한국에서는 공원 들어갈 때 입장료를 낸 적이 없기에, 계산 시 조금 비싸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신주쿠교엔 내부를 돌아다니며 느낀 점으로는, 생각보다 합리적인 금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원 넓은 곳에 대부분 잔디가 깔려있고, 이 부지를 모두 관리하는데 엄청난 돈이 들 것 같아서 입장료가 적당하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실제로 공원을 산책하면서 관리하시는 분들을 무척 많이 봤기 때문에 직원 월급만 해도 엄청날 듯 합니다.
입장권 입니다. 큐알코드를 찍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바로 앞에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계셔서 편했습니다.
*TIP) 입장할 때 왼쪽에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는데, 신주쿠 교엔에 대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같은 출구로 나올때 구경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더운날 더위 피하기 좋은 곳 입니다.
신주쿠 공원 안내도(지도, 맵)
한국어 지도 책자가 정말 잘 되어있어서, 넓은 곳이라 이렇게 맵을 보면서 가니까 훨씬 편했습니다. 계절별 꽃도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계절별로 나눠주는 지도가 다른 듯 합니다. 이런 것에도 일본의 세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엄마와 아이의 숲(하하토 코노모리), 일본정원, 풍경식 영국정원, 정형식 프랑스 정원
위의 4개 숲, 정원이 대표적이고, 또한 온실도 있으니 시간여유가 적으시면, 골라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주쿠 교엔을 편하게 구경하는 루트로는, 크게 가장자리로 한바퀴 도는걸 추천합니다.
내부 영업시설(레스토랑, 카페, 스타벅스, 온실 등)
위와같이 신주쿠공원 홈페이지 사이트에 공원에서 영업중인 스타벅스카페, 레스토랑, 식당, 찻집, 디저트집, 온실 등의 영업시간이 잘 안내되어있습니다. 정말 대규모의 공원인만큼 내부에 음식점이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그치만 넓은만큼 찾아가는게 어려웠습니다. 조금 걷다보면 만보가 채워지더라구요. 체력 충전하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에 링크걸었던, 공원 사이트에 공원소개 및 예약 내용 등 잘 나와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신주쿠쿄엔 내부탐방
워낙 예전부터 가고싶었던 공원이기 때문에 힘내서 열심히 돌아다녔지만, 광활한 면적에 체력의 한계가 있어서, 정해진 시간에 다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제대로 구경하려면 2시간 이상 걸릴 듯 했습니다.
온실이 무척 잘 꾸며져 있고,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날씨 궂은날(덥거나, 추운날) 온실은 꼭 가보세요. 온실 강추합니다.
송파구 올림픽공원과 신주쿠 교엔의 넓이를 비교해보면, 올림픽공원이 더 넓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실제로 가보면 둘다 워낙 넓어서 비교가 어렵습니다.
둘다 자전거로 돌아다니기에 제격인 크기였습니다.
소풍온 일본 학생들이 많았고, 다른곳에서는 보기힘들었던, 서양인들이 오히려 신주쿠 교엔에는 많이 보였습니다. 아쉽게도 신카이마코토 언어의 정원의 테마였던 정자는 보지 못했지만(주인공이 맥주 마시던 곳), 다음에 꼭 볼 예정입니다. 애니메이션 감명깊게 본 분들이 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렇게 일본 도쿄 명소 신주쿠 교엔(신주쿠공원) 리뷰를 써봤습니다.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며, 뻔하고 사람많은 도쿄 시내 여행에 지치신분은, 들어오면 공기가 확 다른 청정지역인, 도쿄 신주쿠 교엔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쿄 가볼만한 곳으로 아래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무료 전망대도 추천드립니다. (아사쿠사역, 센소지 가미나리몬 바로 앞에 있습니다)
도쿄 갈 예정인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