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양양 낙산사 주차장, 입장료, 맛집, 의상대, 템플스테이, 해수관음상 코스, 화재

양양 낙산사 주차장, 입장료, 맛집, 의상대, 템플스테이, 해수관음상 코스, 화재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양양 낙산사에 다녀온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양양 낙산사 입장료, 맛집, 의상대, 주차장, 템플스테이 등 정보도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낙산사 위치

낙산사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설악해수욕장과 낙산해수욕장 사이에 있습니다. 양양군에 있지만, 속초와도 매우 가까워서 설악산과 함께 강원도 여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할 곳 3곳 정리(낙산사 주차장)

낙산사는 워낙 규모가 넓어서 주차장도 많으며, 양양 여행 오신분은 거의다 낙산사에 들리기에, 관람객도 많습니다. 따라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주차장이 만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차장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낙산 의상대 주차장(4,000원) – 만차되는 경우가 많음, 입구 바로 앞
  2. 낙산해수욕장 옆 공영주차장 – 추천, 입구 5분거리
  3. 낙산해변무료주차장 – 강력 추천, 입구 10분거리
    • 네이버엔 낙산송이공원주차장으로 나오며, 명절 무료입니다.
  4. 낙산비치호텔 주차장 – 연세있으신 분, 많이 걷기 힘드신 분 추천
    • 호텔 카페 이용시, 2시간 무료주차 가능
  5. 낙산 주차장, 낙산 입구 주차장 – 도보 이동이 조금 있음

오른쪽 밑에 낙산해변 무료주차장(낙산송이공원주차장)에서, 의상대 쪽으로 걸어가면 해수욕장을 보고 천천히 걸어도 10분이 안걸리기에, 낙산 의상대 주차장에 줄서서, 시간걸려서 주차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도 절약되고 좋습니다. 다만 연세있으신 분이나, 오래걷기 힘드신분은 의상대 주차장으로 추천드립니다.

*각 주차장 요금은 상황에 따라 다르니 개별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에 사진이 2번 낙산해수욕장 옆 주차장이며 / 아래 사진이4번 낙산 비치 호텔 주차장입니다.

낙산사 입장료, 운영시간

낙산사 입장료 : 무료 (2023년 5월 4일, 문화재보호법 개정으로 문화재관람료 감면제도 시행)

운영시간 : 매일 6:00 ~ 17:30 (동계) / 6:00~ 19:30(하계)

*반려동물(강아지) 동반 입장 금지입니다. 강원도는 반려동물 출입 불가한 관광지가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개모차나 이동장도 금지라고 합니다.

낙산사 지도, 코스 추천

위에는 낙산사 지도입니다. 전 항상 낙산사에 갈때마다, 의상대쪽 후문 매표소로 입장합니다. 이렇게 후문으로 입장해서 낙산사 전체를 다 돈다고 할 때, 제일 좋은 낙산사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의상대 주차장(후문) -> 관음지 -> 사천왕문 -> 원통보전 ->(이 길이 평지라 편합니다) 해수관음상-> 보타전 -> 의상대 -> 홍련암 -> 의상대 주차장

위와 같은 코스로 해서, 다시 후문 매표소 쪽으로 와야지, 주차장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언덕길을 덜 올라가도 되어서 편하기도 하고, 휠체어 코스도 따로 있습니다.

낙산사 템플스테이

낙산사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템플스테이가 유명하던데, 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사찰소개, 사진, 체험 후기까지 잘 나와있으니, 낙산사 템플스테이 후기를 꼼꼼히 보시고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템플스테이 다른 절에서 해봤지만, 낙산사에서 하면 정말 바다가 잘 보이고 규모가 큰 절이라 좋을 것 같습니다.

낙산사 화재

낙산사 곳곳에 아래와 같은 2005년 양양산불피해 특별재난지역 산불발생 및 복구형황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2005년에 정말 큰 화재로 양양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는데, 전 10대 때라서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지난 과거지만, 이렇게 과거 역사를 알려주면서 경각심이 들게 하니 좋은 취지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낙산사 후기

오랜만에 또 다시 낙산사를 가서 느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절 안에 지도 등 안내가 무척 잘 되어있습니다.
  2. 정말 큰 산 안에 만들어진 면적이 넓은 절입니다.
  3. 부자 절 같습니다.
  4. 강원도 꼭 가볼만한 곳입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코스대로 움직이면, 아래와 같이 해수관음상 가는길이 나옵니다. 해수관음상 가는길을 ‘꿈이 이뤄지는 길’이라고 이름을 붙여놔서, 걸어가는데 더 기분이 좋고, 올해가 기대되었습니다. 이 길에는 휠체어도 가기 좋게 평지로 되어있어서, 걷기 좋았습니다.

해수관음상은 정말 커서 멀리서도 잘 보이고, 이렇게 가까이서보면 사람과 비교하면 놀랄만한 크기입니다. 양양 낙산사에는 칠층 석탑, 사리탑 등 탑이 정말 많았습니다.

해수관음상을 보고나서 내려오면, 드디어 일출로 유명한 의상대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일출을 보면 정말 좋은 풍경일 듯 합니다. 실제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다 합니다. 여기까지 한바퀴 다 돈 김에, 마지막 힘을 내어서 홍련암(관음굴) 까지 가는 것이, 제가 말씀드린 전체적으로 한바퀴 다 도는 코스입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돌아도 만보까진 아니었습니다. 약 7천보 미만 걸음수가 나왔습니다.

낙산사는 어딜가나 바다가 보이고, 해수관음상에서는 360도로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정말 바다뷰 절로 멋있습니다.

*홍련암 가는 길은 정말 좁아서, 발밑을 살피고, 조심해서 걸어야 합니다.(조고각하)

홍련암 앞에 있는, 이 복전함의 두꺼비(삼족섬)을 만지고 꿈과 소원이 이루어 지시기를 바랍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양양 낙산사 입장료, 맛집, 의상대, 주차장, 템플스테이, 낙산사화재 등 낙산사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 곳으로 꼭 추천드리며, 강원도 절을 찾으시면 낙산사 꼭 가보세요.

아래는 제가 다녀온 낙산사 맛집입니다(내돈내산). 아래 포스팅 참조하셔서, 낙산사 내려오셔서 맛집까지 행복한 코스로 끝내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양양 낙산사 맛집 : 낙산바다회마을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저는 커플세트 : 활어회 + 대게 1kg + 스끼다시 + 수제비매운탕을 주문해서, 배터지게 먹고 왔답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