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이용한, 인천공항 2터미널에 있는 대한항공 칼라운지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칼라운지 가격, 이용시간, 모닝캄, 이용 자격, 음식, 위치 등 정리해 봤습니다.
대한항공 칼라운지 영업시간, 위치
- 전부 인천공항 2터미널에 위치
- 서편 : 게이트 249 맞은편 2층
- 영업시간 04:00 ~24:00
- 동편 : 게이트 253 맞은편 4층
- 영업시간 06:00 ~ 22:00
KAL라운지는 위에와 같이 인천공항 2터미널에 두곳이 있습니다.(동편, 서편) 두곳의 영업시간이 조금 다르고, 동편의 영업시간이 불확실하니, 동편 이용시에는 개인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저는 탑승게이트에서 가까운 서편 게이트로 갔습니다. 칼라운지 입장시에는 비행기 티켓을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칼라운지 대상 고객
KAL LOUNGE대상고객 (공항 > 공항 이용 가이드 > KAL라운지)
칼라운지 이용가능한 대상고객은 위에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아래에 따로 정리해 놨습니다.(이용자격)
- 일등석 클래스 승객
-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회원
- 스카이패스 모닝캄 회원
- 프레스티지석 클래스 승객
- 스카이패스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회원
-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
- 제휴 카드 이용 고객
*모닝캄 회원이면 칼라운지 이용권이 4장 부여됩니다. 동반 사용이 가능해서, 동반인과 함께가면 한번에 2장 쓰는게 가능합니다. 저도 이번에 모닝캄회원 자격으로 칼라운지를 이용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사이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칼 라운지 내부 사진, 후기
인천공항 칼라운지 서편의 내부 소개를 하겠습니다.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짐과 캐리어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이 있습니다. 내부 공간이 정말 넓어서 놀랐어요, 저번에 들린 마티나 라운지보다 규모가 컸습니다.
쉴 수 있는 공간이 구역별로 다양하게 많아서 좋았고, 내부 칸막이가 높기에 프라이빗한 느낌을 줘서 더 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핸드폰, 아이패드 등 충전할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게 있어서 좋았습니다. 의자, 쇼파가 정말 다양해서 좋았지만, 밥을 먹으려면 테이블이 필요하기에, 제일먼저 테이블 있는 의자를 찜하고 뷔페로 갔습니다.
샤워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또한, 릴랙세이션 룸(Relaxation Room)이 있어서, 예민해서 사람많은 곳에선 못자는데, 이 안에서 조용하게 잠깐 눈붙일 수 있어서 저에게 적합한 공간이었습니다. 게다가 여성들만(Ladies only) 이용 할 수 있는 릴랙세이션 룸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내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라운지 뷔페 (음식 종류)
솔직히 말하자면, 칼라운지의 음식 맛은 지난번에 간, 마티나라운지보다 별로였습니다. 제일 장점은 원하는 술을 요청해서 맘껏 먹을 수 있는 BAR(바)가 있어서, 어떤 분은 칼라운지 = 술 마시러 가는곳 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음식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음식 종류로는 컵라면, 커피, 쥬스, 토스트(직접 구워먹을 수 있음), 과일, 한식류, 양식류, 시리얼, 베이커리(빵) 들이 있었습니다. 한식에는 두부, 오뎅, 불고기, 계란, 생선, 떡볶이, 순대, 두부김치, 떡갈비 등이 있었으며, 샐러드 스테이션과 비빔밥 스테이션이 각각 있어서 각종 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샐러드와 비빔밥을 제조해서 먹을 수 있어서 이 점은 좋았습니다.
술이 맛있는 만큼 안주도 꽤 잘 되어있어서, 치즈를 한조각씩 먹는 것도 맛있었습니다. 디저트가 괜찮았습니다. 제일 맛있었던건 떡볶이였어서, 떡볶이만 두접시 먹었네요. 아래 사진은 앞서 말씀드린 대한항공 칼라운지의 특장점인 멋진 바(Bar)입니다. 바에 가서 마시고 싶은 술 종류를 말하면, 바텐더가 대부분 다 만들어 줍니다. 술 종류로는 칵테일, 맥주, 와인, 위스키 등 대부분이 다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천공항 2터미널 프레스티지 칼라운지 서편의 가격, 이용시간, 모닝캄, 이용 자격, 음식, 위치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좋은 라운지에 가셔서 여행의 시작을 좋게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여행 되세요!
마티나라운지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