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4월 초까지 일본 오사카, 교토에 있으면서 실제 피부로 느꼈던, 일본 교토 오사카 4월 날씨와, 일본 옷차림, 벚꽃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 여행가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사카 벚꽃개화 사진(4월 1일 기준)
오사카 천수각(오사카성) 사진들입니다. 넓은 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소풍을 나왔는데, 만개한 벚꽃나무는 거의 없어서,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간혹 몇그루 벚꽃나무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본 뉴스에서 우연히 듣기로는, 올해는 12년(아마도)만에 벚꽃이 늦게 피는 해라고 합니다. 3월 22일부터 오사카성 벚꽃 야경 행사가 시작하였고, 4월 7일이라고 쓰여있는데, 아마 끝나는 날인 4월 7일쯤 되어야 만개한 벚꽃나무가 많아져, 그때 벚꽃 구경이 가능할 듯 합니다.
다른 축제 정보 등은 오사카성 공식 홈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오사카성 천수각에 대한 정보가 잘 나와있어서, 공부하기 좋습니다.
교토 벚꽃개화 사진(4월 2일 기준)
4월 교토 벚꽃 개화 상황도 오사카와 별반 차이 없었습니다.
저는 교토에서 니넨자카, 산넨자카, 청수사(기요미즈테라), 아라시야마 치쿠린(대나무숲)을 다녀왔는데, 오사카와 마찬가지로 가끔 벚꽃나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산넨자카에 이렇게 흐드러지게 멋진 벚꽃 나무가 있었습니다.
청수사(기요미즈테라) 사진을 보시면 이렇게 주변 벚꽃나무는 잘 없는 상황입니다.
주말인 4월 6일쯤 부터 오사카, 교토에 벚꽃이 핀 나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4월 중순까지 일본 여행가시는 분들은 만개한 벚꽃에, 날씨까지 좋은 멋진 봄 일본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4월 옷차림, 오사카 4월 날씨
4월 초에 일본에 가시는 분은 반팔에 외투를 걸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맨투맨이나, 후드티 정도는 해가 쨍쨍한 낮에 더우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반팔티셔츠에 얇은 셔츠를 입었는데, 아직은 밤이나 지하철에서 추웠습니다.(일본 지하철은 유독 더 춥더라구요)따라서 가디건, 두께가 조금 있는 셔츠, 경량패딩 등으로 쌀쌀할 때를 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환절기이기 때문에 기침하는 사람이 어딜가나 많습니다. 마스크를 들고다니시면서, 착용하시는 것과, 햇빛가릴 모자도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교토 여행 TIP
오사카 여행하시는 분들중, 1시간 내에 갈 수있는, 근교인 교토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일치기 교토여행을 하시거나 또한 한큐패스를 이용해 교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 아라시야마역 도착 – 아라시야마 치쿠린(대나무숲), 텐류지 관광
- 가와라마치역 도착 – 니넨자카, 산넨자카, 청수사(기요미즈데라) 관광
이렇게 두곳을 관광하시면 반나절이 다 지나가고, 1만보 이상 걷게 되니 당일치기로 딱 좋은 코스라 생각됩니다. 많은 곳을 욕심내시면 체력이 힘들고 관광지마다 길게 즐기기 어렵습니다. 만약 여기서 추가로 더 이동하고 싶으시다면, 은각사나 금각사 택시로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일본 오사카, 교토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일본 여행 시 유용한 트레블월렛 카드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