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누들이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에서 들렸던,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영업시간, 공영주차장, 먹거리, 회포장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위치, 주차장 추천, 주차요금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앙로 62번길 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 남쪽 서귀포로 제주 남주, 중문 근처에 정방폭포, 외돌개, 천지연 폭포, 제가 전에 포스팅 했던 칼호텔과도 가까우니, 함께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올레시장은 시장 내부에 공영주차장이 무척 잘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주차장이 붐빌 수도 있으니, 제가 실제로 주차한 근처 주차장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시장 내 공영주차장 :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공영주차장
- 제주도 서귀포시 중앙로 62번길 18 서귀포시공영주차장
- 근처 공영주차장 : 정방동공영주차장
- 제주도 서귀포시 태평로431번길 23
두 곳 모두 주차요금은 동일합니다.
올레시장 주차요금
- 최초 30분 : 무료
- 31분~45분 : 1,000원
- 초과 15분 마다 :500원
- 1일 최대 요금 :만원
최초 30분이 무료이며, 1일 최대가 만원이라 서울에 비해 주차요금이 저렴합니다. 특히나 시장 내에 있으니, 비오는날 비 맞지않고 시장 쇼핑한 후 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정방동 공영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매일올레시장으로 걸어갔는데, 주변에 다른 시장도 있으니, 위에 사진처럼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또한 시장 바로 앞이 이중섭거리입니다. 함께 둘러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올레시장 영업시간
- 하절기 : 연중무휴 07:00 ~ 21:00
- 동절기 : 연중무휴 07:00 ~ 20:00
올레시장의 영업시간은 위와같이 연중무휴로 영업합니다. 이제 곧 하절기인데요, 밤 9시까지 하는 시장이니, 야시장처럼 밤에 오셔서 야식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올레시장 후기, 소요시간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위에 천장이 다 막혀있어서, 비오는 날 가기 좋았고, 날씨 궂은날 돌아다니기도 편한 시장이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내부가 정말 넓어서 하나하나 상점을 구경하면서 걸으니, 시장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은 최소 30분~ 1시간 잡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에 디저트나 먹거리가 정말 많이있기에, 이렇게 간단히 음식만 드셔도 1시간이 훌쩍 지나 갈듯 했습니다.
유명한 전통시장인 만큼 사진과 같이 옷, 과일, 해산물, 회, 신발 등 다양하게 쇼핑할 거리가 많았습니다. 입구 쪽에는 제주를 대표하는 과일인 귤과 천혜향, 레드향, 한라봉 등이 많았습니다. 또한 여러 생선, 나물도 많아서, 눈이 바빴네요. 숙소가 가까우면 저녁에 야식먹으러 오기도 좋을 곳이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계속 유행하고 있는 귤모자와 귤 모양 다양한 소품이 있는 소품샵과 잡화점도 있었습니다. 제주 특산물 파는 특산물점, 기념품점도 있었고, 길 중앙에 의자들이 있어서 쉬었다 갈 수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들리는 시장이기에, 세심하게 이곳 저곳 잘 꾸며져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올레시장 먹거리
사진처럼, 알고있는 일반 시장과는 다르게 식당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밥 한끼를 해결할 수도 있었고, 간식, 디저트 집도 정말 많아서 하나하나 다 맛보고 싶었습니다. MZ세대를 사로잡는 다양하고 특이한 디저트가 많아서, 포장해가도 좋겠더라구요.
상점음식 종류로는 떡볶이, 순대, 족발, 닭장정, 식혜, 떡, 빵, 만두, 치킨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배달음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단팥, 치즈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는 빵(제성제과), 전복버터밥, 꼬치, 흑돼지철판구이, 십원빵, 탕후루, 김밥, 쥬스 등이 있었습니다.
SNS에서 인기있는 유명 디저트들이 한군데 모여있어서 신기했고, 다 한번씩 맛보고 싶었습니다. 올레시장은 나이상관없이 10대, 20대 한테도 인기가 많을 곳이었습니다.
또한 사진처럼 시장 한편에 사람들이 많이 서있었는데, 전통시장인 만큼, 유명한 떡집이었습니다. 오메기 떡등 다양한 떡을 파는 떡집이었습니다. 떡 선물하실 분들은 참조바랍니다.
올레시장 횟집, 회포장 후기
마지막으로 제가 매일올레시장을 간 목표였던, 올레시장 횟집, 회포장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올레시장 내의 해산물센터, 수산물, 횟집은 한쪽에 모여 있어서 구경하거나 회를 구매하기 편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회나 해산물의 가격이 실물 메뉴판으로 적혀있어서 가격 보기가 편했고, 대부분 옆에 횟집이랑 가격이 똑같았습니다. 또한 초장, 간장, 와사비, 상추, 쌈장, 마늘, 고추 등 세트로 포장해 주기 때문에, 포장해서 숙소에서 편하게 먹기 딱이었습니다.
모둠회는 주로 광어, 참돔, 방어, 우럭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저의 최애 오징어회는 아직 철이 아니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또한 연어회, 딱새우회, 갈치회, 고등어회, 문어 등 다양한 회가 있어서 고르기 힘들었지만, 대부분 횟집 가셔서 요구사항 말씀하시면 사장님이 알아서 잘 해주십니다.
저는 열심히 가격비교하고 돌아다니다가, 다 횟집 가격이 비슷한 것 같아서 적당한 위치에서 모듬회와 딱새우회를 포장해 갔습니다. 그리고 회만 먹으면 저녁에 부족할 것 같아서 주차장으로 가는길에 닭강정도 포장해 갔는데 참 맛있었습니다! 여러종류의 간식을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 맛봐야 행복하잖아요.
회포장 솔직후기 : 제가 포장해 간 곳에 회 맛은 생각보다 맛있지 않아서, 오히려 닭강정이 맛있어서 닭강정 위주로 먹었습니다. 싱싱하고 맛있어보이는 횟집을 잘 찾으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복불복이라 생각이 듭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영업시간, 공영주차장, 먹거리, 회포장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매일올레시장 방문하시는 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제주여행 하세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과 가까운 서귀포 칼호텔 리뷰 참조 부탁드립니다.